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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언스 정책상 소액결제 미납 및 차단 대응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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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언스 정책상 오류 해결법에 대한 전문 가이드. 결제 오류 이유 및 해결 방안, 한도 관리, 소액결제 미납 대응, 사례별 해결법을 포함한 상세 안내.
KG모빌리언스 정책상 소액결제 미납 및 차단 대응법 알아보기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이해하기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이해

결제 정책상 오류의 기본 개념

KG모빌리언스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합니다. 라고 메시지를 받아 보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렵게 결제 정보를 입력했는데 이런 팝업이 나오면서 결제를 할 수 없는 일이 생기면, 속에서 열이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프라인이 아닌 곳에서 쇼핑을 하면서 어쩌다가 생기게 되는 오류인데, KG모빌리언스에서도 정확한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고려해볼 수 있고, 해결방법도 있기 때문에 정책상 결제 오류 이유와 해결방법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책상 결제 불가 사유 분석

KG모빌리언스는 오프라인이 아닌 가상 공간에서 카드결제와 소액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서비스를 해주는 회사입니다. 

– 결제 오류 사유

1. 법인 휴대폰 : 휴대폰의 명의가 법인인 경우라면 소액결제를 할 수 없도록 제한하였습니다. 

2. 정액제 요금 휴대폰 : 후불 요금제가 아닌 정액제로 이용 휴대전화에서는 소액결제를 할 수 없게 됐습니다.

3. 선납폰 정액 요금제와 마찬가지이며, 선불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소액결제는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4. 미성년자 요금제 : 사용인이 성인이 아닌 명의자라면, 부모님의 명의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제 자체를 성인이 아닌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액결제가 되지 않아요. 

이 밖에도 미납 폰이나 결제 안전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정책들이 있어서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결제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나와 있답니다.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해결 방안

앞서 말씀드린 정책 위반에 해당이 되지 않아도,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 에러라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해결은 어떻게 해야 하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적 문제 해결법

IP 변경과 데이터 연결 문제

결제를 시도하는 장소가 집인 경우에는 와이파이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나 홀로 사는 공간이 아니라면, 와이파이에 가족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과도한 요청으로 처리가 되어 결제 진행에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IP를 변경해 주어야 하며, 그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류 코드 대처법

휴대전화에서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꺼놓은 상태로 두고, 비행기 모드를 켜주게 됩니다. 이후에는 잠시 동안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고, 데이터를 연결하게 되면 내 휴대전화에 잡힌 Ip가 변경이 되는 것입니다. 이후에 재시도를 해 본다면 다시 결제가 가능해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결제 시도를 맨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벗어날 수 없게 됩니다. 

정책적 문제 해결법

소액결제 차단 해제 절차

소액결제 차단 해제 절차는 통신사나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비슷한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액결제의 차단은 대부분 미납금이 있거나, 과거 소액결제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사용자가 스스로 소액결제 차단 설정을 했을 확률도 있기 때문에 설정을 확인한 다음 다시 시도를 해 보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고객센터 활용법

● 차단 해제 요청 : 미납금을 모두 납부를 했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소액결제가 차단된 경우에는 통신나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의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 차단 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 상담원 안내 :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하게 된다면, 상담원을 통해서 소액결제 차단 해제와 관련한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차단 해제가 되었다면, 소액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을 하려면 재시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추가적인 문제를 해결 하시기 위해서 다시 문의를 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결제 한도 관리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이해하기

통신사별 결제 한도 확인

자신이 사용하는 소액결제 금액이 한도를 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별 한도 금액을 확인해 보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 월 3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가입시기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 LG U+ – 한도금액은 월 30만원까지 이며, 신규 번호이동을 하였다면 5만원 한도로 62일 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주민번호별 한도는 90만원입니다. 

● KT – 한도금액은 역시 월 30만원이며, 신규 또는 번호이동을 하였다면 60일 동안 4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주민번호별 한도는 45만원입니다. 

● SK – 한도금액은 마찬가지로 30만원이며, 신규 또는 번호 이동 시에는 3사를 통틀어 가장 적은 3만원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가입한지 한달 이상 지났다면 그대로 3만원, 가입한 월로부터 2-3개월이 지났다면 3만원 혹은 6만원이 사용 가능한 금액이 됩니다. 하지만 SK의 경우에는 주민번호 별 한도가 90만원까지 가능하기도 합니다. 

결제 한도 초과 문제 대응

결제 한도 초과에 대한 사안인 소액결제나 신용카드 사용 혹은 특정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시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도에 대한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한도 확인 : 정확한 결제 한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해당 결제 수단의 고객센터 혹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일일이나 월별 혹은 거래별로 설정이 된 결제 한도의 기준을 이해하며, 다양한 유형의 거래가 한도에 포함이 되는 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는 결제 수단의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한도 조정을 요청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대체 결제 수단 : 한도 초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을 고려해 보시면 됩니다.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 미납 및 차단 대응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 미납 및 차단 대응

미납 상태 해결과 예방

소액결제 미납 문제의 경우에는 주로 카드사의 신용 한도 초과나 개인의 신용 상태와 관련이 있고, 대표적인 카드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카드사의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가능한 잔액도 확인을 해보시고, 신용 한도 또한 조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납된 금액이 있을 경우라면 이 것을 먼저 해결하는 것이 좋고, 필요하다면 카드사 고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여 소액결제 한도를 조정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입니다.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사례별 해결법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사례별 해결법

법인폰 결제 오류 해결

법인 폰의 경우에는 결제에 대한 권한 제한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 권한을 변경하려면 법인 계정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결제 설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성년자 요금제 결제 오류 해결

미성년자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인의 경우에는 부모님이나 법적 대리인의 동의를 구해 해결을 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고객센터 혹은 관련 서류들을 통해서 동의 절차를 완료하시면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미성년자 폰 결제 오류 해결

외국인이나 미성년자 사용자는 추가적인 신분증명이나 연령 확인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절차를 위해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KG모빌리언스 또는 통신사에 제출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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